본문 바로가기

초보주부이야기/나는야 초보주부요리사

매운게 너무 쪼아 불닭떡볶이

반응형

나의 최애 라면 불닭볶음면!!

그냥 불닭볶음면을 비롯해 까르보, 치즈, 짜장 등 불닭볶음면 시리즈는 아주 환장하고 먹는다.
매운맛에 길들여진 것도 있지만, 달달구리구리한 라면맛에 매번 현혹됐다고 한당. 

떡볶이도 그에 못지 않게 좋아하는 나는 불닭떡볶이라는 타이틀에 마음을 빼앗기지 않을 수 없었고!!!
국가부도위기 뭐더라.. 아무튼 김혜수 나온 영화 본 다음 급하게 장을 봐와서 휘리릭 만들었다. 

요리를 하면서 내가 먹고싶은 걸 잔뜩 내 맘대로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생겼는데, 
살면서 거의 먹지 않던 야식을 언제든 멋대로 먹을 수 있게 됐다는 단점도 생겨버렸다 ㅠㅠ 흑흑


재료)
불닭볶음면1, 치즈떡, 오뎅, 양파, 청양고추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설탕, 다진마늘

1. 양파와 청양고추를 송송 썰어둔다.

2. 오뎅도 먹기 좋게 송송 썰어둔다.

3. 양념을 만든다.
고추장2숟가락, 불닭볶음면 소스, 고춧가루 반 숟가락, 간장 1숟가락, 설탕 2숟가락, 다진마늘 반 숟가락
보울에 섞어섞어

4. 후라이팬에 종이컵 3컵정도 되는 물을 넣고 끓인 뒤 양념을 푼다.

5. 양념을 푼 물에 치즈떡과 오뎅, 라면을 넣고 끓인다. 

6. 면발이 풀어지면 양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조금 더 끓인다. 

7. 불닭볶음면 안에 들어 있는 후레이크를 솔솔 뿌려준다. 


와아아안성! 


요즘 최애 드라마인 스카이 캐슬 보면서 쩝쩝대고 먹었다.
치즈떡에 대한 경쟁을 줄이기 위해 떡을 모조리 다 치즈떡으로 넣은 것은 정말 신의 한수 으히히
매운걸 좋아해서 청양고추도 넣고 달달하게 설탕도 더 넣고 내가 원하는 맛을 내서 먹는 야식은 정말이지 꾸우우울맛
11시가 다 돼서 떡볶이를 저래 먹고 우유에 그린티 브라우니까지 먹은 건 안 비밀 진짜 넘나 잘 먹는 것...


암튼 남편님과 보내는 불금은 집에서 뒹굴거리면서 야식과 함께 최애 드라마를 무한 반복하는 것이 가장 최고의 낙

너모너모 맛있었다 불닭떡볶이!!!!!!!!!!!!!!!!

반응형